로그인 참가신청하기

김영헌 (사)한국코치협회 회장

제22회 대한민국 코칭 컨페스티벌 환영사 <“AI와 휴머니즘, 코칭이 여는 미래”>
사랑하는 한국코치협회 회원 여러분,그리고 코칭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인사드립니다.

한국코치협회가 매년 정성껏 준비해 온 코칭 컨페스티벌이 올해 더욱 큰 의미와 비전 속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AI와 휴머니즘, 코칭이 여는 미래”입니다.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인공지능의 발전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지만, 그 속에서 잊지 말아야 할 가치는 바로
인간다움, 그리고 사람을 사람답게 세워가는 코칭의 힘이라 믿습니다.

지난 20여 년 동안 우리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서 이 행사를 이어왔습니다.
이제는 시대의 변화와 더 큰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는 강남 코엑스 그랜드볼룸으로 무대를 넓혔습니다.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더 깊은 울림을 나누기 위해 준비된 선택입니다.

이번 컨페스티벌에는 카이스트에서 AI와 뇌과학을 연구하시는 김대식 교수님,
신경경영학을 연구하시고 하버드 의대 부속 맥클린 병원 코칭연구소의 리더로 활동하시는 Carlos Davidovich 박사님의 강연 등
풍성한 강연과 대화, 체험과 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셔서 함께 배우고 나누며, 코칭이 열어갈 내일을 함께 그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조직 위원장 인사말

진 권 제21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위원장

Change가 Chance로
– AI와 휴머니즘, 코칭이 여는 미래

(사) 한국코치협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제22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에 참석하실 코치 여러분!
미리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은 현재 어떤 변화에 적응하고 계십니까? 혹은 주도하고 계십니까?
올해로 제2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은 ‘AI와 휴머니즘, 코칭이 여는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변화(change)가 새로운 기회(chance)가 되는 시대적 전환점을 함께 맞이하고자 합니다.

지난 21회까지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여러분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삼성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5년 10월 31일,
한층 더 확장된 공간과 새로운 마음으로 여러분을 모시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합니다.

AI 기술의 발전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는 바로 ‘사람’입니다.
코칭은 인간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의 길을 함께 모색하는 과정입니다.
이제는 AI와 휴머니즘이 조화를 이루며, 코칭이 그 가교 역할을 할 때입니다.

변화(change)는 때로 두려움이 될 수 있지만, 코칭은 그 변화를 성장과 기회의 chance로 전환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코치협회 또한 이러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멈추지 않고, 혁신과 도전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함께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며, 코칭의 가치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이번 코칭컨페스티벌이 코칭의 본질을 되새기고, AI와 함께하는 새로운 코칭의 미래를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열정과 참여가 대한민국 코칭의 미래를 더욱 밝게 비출 것이라 믿습니다.
함께 변화의 물결을 기회로 만들어가는 이번 축제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