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하기
입장하기

Study Month 후기 - 풍성한 배움과 성찰

페이지 정보

작성자 932 댓글 0건 조회 33회 작성일 22-11-30 16:55

본문

안녕하세요? 이정희 코치(9308)입니다~
오프라인 현장에서 코칭 컨페스티벌을 즐기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것이 바로 제 몸이 하나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이 강연도 저 강연도 듣고 싶은데, 아바타를 보낼 수도 없어서 선택의 기로에 있을 때 한 가지 위안이 바로 Study  Month 였습니다. 


Study Month 오픈되자 마자 현장에서 듣지 못했던 강연뿐만 아니라 다시 듣고 싶은 강연을 되풀이해서 들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특히 온라인 강연은 현장에서 느낀 것과는 또 다른 재미를 주더라구요. 온라인으로는 이런 느낌이구나 싶어서 다시 듣게 된 강연도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현장에서 듣지 못했던 강연 중 가장 아쉬웠던 하태승 코치님의 중소기업 비즈니스 코칭 추진 성공 사례를 들으면서 사업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비즈니스 코칭 추진체계가 탁월하게 조직화, 체계화된 것에 놀랐습니다. 또한 여러 국책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확장성에서 코칭 사업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다정 코치님의 현대 글로비스, 오성규 코치님의 서울아산병원, 현준식 코치님의 현대자동차 코칭 사례를 들으면서 제가 속한 조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코칭 아이디어를 떠 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코칭이라는 변화의 마중물을 저희 조직에 도입한다면 조직 문화 개선이 가능해 질 수도 있겠다는 희망도 생겼습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코칭컨페스티벌을 준비하시고 실행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45f57e8aac8114eca524ac1fd59e682_1669795769_704.JPG